회사를 다니다보면 이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직을 할 경우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경력증명서 입니다
자신의 경력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퇴사를 하고서도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융 업무를 볼 경우에도 필요하지만 회사에 직접 요청을 하면 조금 불편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이곳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알고 있으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민원신청을 선택하시고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하세요
그럼 신고/신청과 조회/증명 카테고리가 나와있습니다
조회/증명을 선택하면 아래에 해당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주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보여집니다
처음 가입했을때부터 현재까지 나오는데 원하시는 것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 발급과 팩스 발급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회사에 요청하지 않고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MS 요금표 국제택배가격 안내 (0) | 2017.01.04 |
---|---|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 안내 (0) | 2017.01.04 |
직장인 건강검진 과태료 확인하기 (0) | 2017.01.03 |
유플러스 영화예매 취소 방법 안내 (1) | 2017.01.02 |
소득세 계산법 확인하기 (0) | 2017.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