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하다가 보면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갑은 물론이고 돈과 카드, 주민등록증 등도 모두 분실을 하게 됩니다
보통 이런 경우가 생기면 사용하는 카드를 바로 정지시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대처를 해야합니다
이번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확인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주세요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증명서, 민원관련된 서류 등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민원24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메뉴들이 있습니다
민원안내 → 분야별 민원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분야별 민원에는 주민생활, 생활환경, 지식활동, 사회복지, 국민건강 등이 있습니다
주민생활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상세 분야가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전입전출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전입전출과 관련된 민원 항목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를 눌러주세요
해당 민원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인터넷과 방문 둘 다 신청이 가능하고 수수료도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서식이 나옵니다
이름 한자, 전화번호, 주소, 구분, 장소, 분실신고(철회) 사유 등을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이 됩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런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생긴다면 위의 방법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 확인하기 (0) | 2016.12.19 |
---|---|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안내 (0) | 2016.12.19 |
퇴직금 계산방법 확인하기 (0) | 2016.12.16 |
주택실거래가조회 방법 안내 (0) | 2016.12.16 |
등기부등본열람 & 발급 방법 안내 (0) | 2016.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