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렵다보니 폐업을 하는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길을 걸어가다보면 어렵지 않게 문을 닫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창업도 어려운 것이 아니지만 계속 유지해나가는 것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폐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신 후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나중에 폐업사실증명 신청서가 필요한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들이 나와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실려면 신청/제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이용시간과 이용절차에 대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정정은 365일 가능하며 휴/폐업신고는 평일 오전9시 ~ 오후 11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신청업무 중 휴폐업신고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신청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실때 회원가입을 다하셨을텐데 로그인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폐업을 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신청내용도 입력을 합니다
폐업사유에는 사업부진이나 행정처분, 기타 등을 고르시면 됩니다
다 입력을 하셨다면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폐업신고를 할 경우 부가세 신고를 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부가세 신고기간은 폐업일이 속해있는 달의 마지막 날이 기준이며
25일을 넘어가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신고/납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세금신고에 있는 부가가치세 메뉴를 선택하여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멋진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을텐데 더 좋은 일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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