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다가 다른 지역으로 발령을 받거나
이사를 가는 경우에는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쁘다보니 깜빡하는 경우가 있어 우편물을 잘 받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체국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체국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해주세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는 택배, EMS, 우체국 알뜰폰, 우편번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메인화면입니다
중간쯤에 있는 바로가기 메뉴에 보시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거이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주거이전서비스 페이지가 나옵니다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 분의 주소가 변경됐을때
새로운 주소지에서 수령하는 우편서비스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회원가입이 되있어야 합니다
없는 분들은 금방 할 수 있으니 해주시고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회원확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은 자동입력되고 생년월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새로운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을 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내역이 나오고 확인을 하셨다면
다시 신청을 클릭하면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서비스 게시일은 최초로 신청후 3일이 경과해야 하고
전송 개시일로부터 3개월간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 (1) | 2017.01.06 |
---|---|
ktx 좌석배치도 알아보기 (0) | 2017.01.05 |
EMS 요금표 국제택배가격 안내 (0) | 2017.01.04 |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 안내 (0) | 2017.01.04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확인 (0) | 2017.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