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를 하다보면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필요하기도 합니다
직접 동사무소 혹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가 필요하나 바빠서 직접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각종 민원 업무를 보실때 많이 찾는 곳으로 다양한 증명서를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사람들이 자주찾는 민원은 메인에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역시 많이 찾기 때문에 첫번째에 나와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공인인증서, 비회원 로그인이 있는데 편하신 것으로 로그인합니다
자주 사용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럼 주민등록초본 작성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에 주민등륵표등본교부, 주민등록표초본교부가 있는데 두번째를 선택해주세요
교부 대상자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 내용에 있는 사항을 포함 및 미포함 여부를
선택하신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수수료는 인터넷발급은 무료이고 직접 방문시에는 400~500원이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보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안내 (0) | 2017.02.03 |
---|---|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0) | 2017.02.02 |
2017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확인 (0) | 2017.02.01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안내 (1) | 2017.01.31 |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안내 (0) | 2017.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