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알아보기!

by :):) 2016. 10. 14.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무서에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도 절약하고 더 빠르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을 하기 때문에 신뢰도도 있습니다

 

 

 

 

그럼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라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검색을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가 나오는데 연말정산,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시면 민원증명 메뉴가 있는데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원증명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오른쪽 노락박스에 민원증명신청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회원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비회원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비회원은 일부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소득금액증명원은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대신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소득금액증명신청서 화면이 나옵니다

국문과 영문 발급이 가능하지만 법인사업자는 불가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나옵니다

전화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신청내용에 발급유형에서 한글, 영문을 선택합니다

 

증명구분에서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을 선택하고

과세기간과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수령 방법을 보시면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하신 후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을 선택하시고 발급수량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 뿐만 아니라 그냥 열람도 가능합니다

 

이상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으시면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으니 도움이 되었으며 합니다!